경희대학교 GPT4 무료 서비스, 교수·학습 향상 위해 e-캠퍼스에 연동
오상진
승인
2024.04.10 21:11
의견
0
경희대학은 인공지능(AI) 언어모델 GPT4를 교수·학습 및 행정업무 고도화를 위해 e-캠퍼스에 연동했다고 밝혔다.
교수학습개발원은 10일 "교육혁신을 주도하고 교수-학습 및 전문행정 고도화를 위해 생성형 AI인 GPT4 서비스를 e-캠퍼스에 연동했다"며 이 같이 밝혔다.
이번에 도입된 GPT4 서비스는 API를 이용해 텍스트 기반의 자연어 이해, 생성, 처리 기능을 제공하며 개인이 구매해 사용하는 ChatGPT와 동일한 채팅 서비스를 제공한다.
서비스 기간은 2024년 2월 26일부터 2025년 2월까지다. e-캠퍼스 로그인 우측 하단의 GPT4 배너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.
교수학습개발원은 2024년 1학기 중에는 파일 첨부 후 질문과 분석 기능 서비스를 추가할 예정이다.
다만 이미지 생성 AI 달리(DALL-E)나 소라(Sora) 등의 부가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. 추후 도입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.
질문과 답변량에 따라 과금이 이뤄지며 시범 운영 후 사용량 분석을 통해 서비스 지원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.
경희대학교 국제대학원 인적자원경영MBA 관계자는 향후 생성형 AI인 GPT 4, 달리, 소라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
저작권자 ⓒ 한국코칭신문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